2024-04-27 15:02 (토)
인천경제청, IFEZ 혁신성장플랫폼 개최
상태바
인천경제청, IFEZ 혁신성장플랫폼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3.12.1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테드 코리아 이승준 대표 강연, 탄소중립 동향·대응방안 등 논의
이승준 오스테드 코리아 대표의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 동향과 대응방안 등 공유'.(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이승준 오스테드 코리아 대표의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 동향과 대응방안 등 공유'.(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인 탄소중립 관련 강연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1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송도 G타워에서 ‘녹색에너지로 움직이는 세상만들기, 기업과의 대화-제11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혁신성장플랫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이승준 오스테드 코리아 대표는 화석연료 기반 에너지 기업에서 재생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선두 주자로 탈바꿈한 오스테드의 녹색전환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그러면서 탄소중립 이행을 선도하는 도시와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이승준 대표는 “인천시의 탄소배출 넷제로 목표와 대한민국의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스테드는 인천해상풍력 사업 프로젝트 전주기에 걸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인천산업계의 해상풍력 공급망 참여지원과 녹색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용 청장을 비롯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얀센백신,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경신홀딩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참여했다.

이와 함께 대동도어, 인천종합에너지, 티오케이첨단재료(주), 유진로봇, 토비스, HL클레무브, 패션그룹 형지 등 15개 기업관계자도 참여했다.

이밖에도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상공회의소, 굿네이버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대, 인하대 등 유관기관·대학 관계자 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김진용 청장은 “전 세계 공통과제인 탄소중립에 대해 다함께 논의하고 입주 기업·유관기관이 양방향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와 관련해 적극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 IFEZ와의 상생발전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1위 친환경 에너지전문 분야 덴마크 국영 에너지 기업인 오스테드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천 앞바다에 우리나라 최대 해상풍력 발전 사업 허가를 취득했다.

그리고 지난 2월 인천경제청과 재생 에너지 사용 장려를 위한 인천의 녹색전환과 녹색경제 활성화 지원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