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中 시 주석, 베트남 하노이 도착...국빈방문 일정 시작
상태바
中 시 주석, 베트남 하노이 도착...국빈방문 일정 시작
  • 서정훈 기자
  • 승인 2023.12.1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이 12일 정오(현지시간) 전용기를 타고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도착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이 12일 정오(현지시간) 전용기를 타고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도착했다.

[신화/서울=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이 12일 정오(현지시간) 전용기를 타고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도착했다. 시 주석은 응우옌 푸 쫑 베트남공산당 서기장,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의 초청에 응해 베트남을 국빈방문한다.

시 주석이 전용기를 타고 도착했을 때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베트남 당정 지도자∙지방 대표와 함께 비행기 트랩 옆에서 영접했다.

12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베트남 당정 지도자∙지방 대표와 함께 국빈방문한 시 주석을 영접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12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베트남 당정 지도자∙지방 대표와 함께 국빈방문한 시 주석을 영접했다.

시 주석은 서면 연설을 통해 중국공산당·정부·인민을 대표해 형제인 베트남공산당·정부·인민에 진심 어린 안부와 축원을 전하며 베트남은 아시아의 중요한 국가이자 아세안(ASEAN)의 중요 회원국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중국과 베트남은 이웃 나라로서 전통적으로 우의를 오래 이어왔다면서 양국의 선대 지도자가 손수 만들고 쌓아 온 중국-베트남 우의는 양국 인민 공동의 귀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베트남과의 관계를 주변 외교의 우선 방향에 놓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베트남 지도자와 중국-베트남 양당 양국 관계에 있어 전국성(全局性)·전략성·방향성 문제와 국제·지역의 공동 관심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의견을 교환해 양자 관계가 새로운 단계로 진입하도록 추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