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최병윤 전남 광양경찰서장, 민·관 협업 ‘드론 동호회(폴-스카이) 발대식’ 가져
상태바
최병윤 전남 광양경찰서장, 민·관 협업 ‘드론 동호회(폴-스카이) 발대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3.12.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경찰서 제공)
(사진=광양경찰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최병윤 전남 광양경찰서장이 지난 12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치매노인 등 실종자 조기 발견을 위해 경찰서 자체 드론 동호회 ‘폴(pol)-스카이(sky)’ 발대 행사를 주도했다.

광양시 통계자료 및 보건소 관계자에 의하면 광양시의 65세 이상 인구는 2만3273명으로 전체 광양시 인구 15만4510명의 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추정 치매환자는 2009명으로 평균 유병률이 8.6%라고 한다.

치매노인 등 고위험군의 실종의 경우 뚜렷한 목적지 없이 계속 걷는 특성으로 인해 산악·해안지역 등에서 발견되는 사례가 다수 있었고, 이러한 취약 지형의 경우 경찰력과 장비를 투입해 수색하는데 제약과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사진=광양경찰서 제공)
(사진=광양경찰서 제공)

이에 최병윤 광양경찰서장은 앞서 업무협약이 체결된 드론 전문가 양성업체인 ㈜날다와 여수광양항만공사, 경찰서 드론 동호회간 상호 협조라인을 구축해 치매노인 등 실종자 발생시 조기발견 및 구조 골든타임을 확보키 위해 발대식을 거행했다.

최병윤 광양경찰서장은 “오늘 드론 동호회 발대를 통해 민·관이 합동해 실종사건을 조기에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 구성원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치안정책으로 우리 광양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정성 치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