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문화상 수상자 3명 선정 시상
상태바
인천시 문화상 수상자 3명 선정 시상
  • 김상섭
  • 승인 2023.12.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숙(미술부문), 전병민(체육부문), 이홍석(언론부문)
제41회 인천시 문화상 시상식.(사진= 인천시 제공)
제41회 인천시 문화상 시상식.(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올해 인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문화상 수상자 3명이 선정돼 시상식을 가졌다.

13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1회 인천시 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3개 부문 3명의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유정복 시장, 김재업 인천예총회장, 전운영 인천미술협회장, 이규생 시 체육회장, 유중호 (사)인천언론인클럽회장을 비롯, 수상자와 가족, 문화예술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인천시 문화상은 인천의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거나 문화예술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인천을 널리 알린 공적이 있는 인천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문화상이 제정된 지난 198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2명의 인천 문화예술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문화단체 및 각급 기관 등의 추천을 통해 공연예술을 제외한 문학, 미술, 체육, 언론 등 4개 부문에 8명의 후보가 접수됐다.

후보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문화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미술·체육·언론 3개 부문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미술부문 오정숙 조각가 ▲체육부문 전병민(시 체육회) 부회장 ▲언론부문에는 이홍석(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인천-경기서부권취재본부장이다.

오정숙 화가는 학교발전기금과 동창회 기금을 통해 후진양성에 기여했으며, 조각상을 제작 및 기부해 지역사회의 미적 환경 구성과 청소년들의 예술적 소양 함양에 일조했다.

인천여고 미술동문회인 녹미전을 창립해 19회까지 전시회를 진행했으며, 인천 여성미술비엔날레 이사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국제 인천여성 미술 비엔날레 행사 재건을 하는 등 인천 여성 미술인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전병민 인천시 체육회 부회장은 인천시 체육발전을 위해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으며, 스포츠 저변 확대와 우수 선수 발굴 및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솔선수범했다.

다양한 해외 원정 활동과 등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등산을 활성화시키고 등산인의 화합을 위해 힘썼다.

이홍석 본부장은 35년간 기자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인천이 동북아 경제중심도시 성장에 중추적 홍보역할을 해왔으며, 기자로서의 신념과 자부심으로 한 길을 걸어왔다.

특히, 특종과 단독기사를 많이 발굴, 보도하며 잘못된 구조를 바로잡아 올바른 길잡이로서의 기자 역할에 충실함을 보여줬다.

유정복 시장은 “올해도 인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쓰신 문화예술인들을 모셔 수상의 영예를 안겨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에 빛과 소금 같은 존재로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