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고흥군, 꿈나무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꿈나무 장학금 수여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12.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5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중·고등학생 10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꿈나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꿈나무 장학금은 고흥군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 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도 단위 이상의 각종 예체능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중에서 사회복지기금 운영 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발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올해는 중·고등학생 13명이 장학금을 신청해 중학생 7명과 고등학생 3명, 총 10명이 최종 선정돼 장학금을 받게 됐다.

이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직접 수여한 공영민 고흥군수는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학업에 열중하고, 용기 있는 도전으로 원대한 꿈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수상자를 격려했다.

이어 “여러분은 고흥의 자랑이자 미래”라며 “고흥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중·고생 아카데미 ▲영어·수학·한국사 경시대회 개최 ▲영어 원어민 교사 지원 ▲초·중학교 무상급식 ▲고등학교 무상교육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에듀택시 운영 등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지역 인재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