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인천사서원 장기요양센터, 간호인력 역량 강화
상태바
인천사서원 장기요양센터, 간호인력 역량 강화
  • 김상섭
  • 승인 2023.12.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간호사회 및 지역사회와 협업, 실습중심 교육 확대
장기요양기관 간호 인력들이 ‘핵심간호술기(욕창)’교육을 듣고 있다.(사진= 인천사서원 제공)
장기요양기관 간호 인력들이 ‘핵심간호술기(욕창)’ 교육을 듣고 있다.(사진= 인천사서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사서원 장기요양센터가 인천간호사회와 손잡고 장기요양기관 간호인력 역량을 강화한다.

19일 인천사회서비스원 인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인천사서원 장기요양센터)는 지역사회와 손잡고 장기요양기관에서 일하는 간호인력역량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장기요양센터는 직군을 세분화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올해는 인천시 간호사회와 협업해 장기요양기관 간호인력(간호조무사, 간호사 등) 대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핵심간호술기’ 등 교과목을 새롭게 개설하고 실습 기자재와 공간 등을 지원받아 실습 교육을 강화하고 리더십, 재무회계규칙 교육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감염병관리지원단, 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교육을 진행했다.

장기요양센터는 올해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가 진행한 ‘장기요양요원 감정노동 실태조사’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새로운 사업을 운영, 근로환경과 인식개선에도 나선다.

한편, 장기요양센터는 2021년 개소 이후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 역량강화 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이곳에서 진행한 교육은 모두 66회로 장기요양기관종사자 1700여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