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롯데쇼핑,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복합쇼핑몰 착공
상태바
롯데쇼핑,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복합쇼핑몰 착공
  • 조인경
  • 승인 2023.12.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알파시티에 들어설 롯데복합쇼핑몰 조감도.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롯데쇼핑은 22일 대구시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내 건축 현장에서 '수성 롯데복합쇼핑몰 본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착공식에서는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26만7000㎡(8만767평) 규모로 건립되는 복합문화공간인 '롯데 타임빌라스 수성'의 개발 방향과 건축콘셉트가 시민에게 처음 공개됐다.

롯데쇼핑은 지역 최초의 랜드마크 복합 쇼핑몰 개발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 쇼핑몰 구현, 새로운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탐험하는 복합쇼핑문화 공간으로 건설하는 것을 개발 방향으로 제시했다.

또한 세계적 설계업체인 영국 LDA사의 건축콘셉트도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롯데쇼핑은 '타임빌라스 수성'의 건축콘셉트로 자연친화적 실외공간과 파빌리온(부속건물)의 특화공간 배치·내외부에 자연을 품은 독창적 공간 구성·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 등을 공개했다.

수성알파시티에 들어설 롯데복합쇼핑몰 투시도. (사진=대구시 제공)

롯데쇼핑은 내년 4월 2차 건축변경허가 신청을 마치고 오는 2026년 6월 준공, 2026년 9월 개점할 예정이다.

정준호 롯데쇼핑 대표이사는 "쇼핑몰과 아울렛의 강점이 융합된 타임빌라스 수성은 특화공간을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과 새로운 쇼핑 여정을 제시하며 대구, 경북뿐 아니라 전국에서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착공식은 올해 3월 홍준표 대구시장과 정준호 롯데쇼핑 대표이사 간 '롯데복합쇼핑몰 신속건립 추진을 위한 합의' 체결 이후 신속하게 진행된 지하층 공사를 위한 1차 건축 변경 허가 완료에 따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