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 대구 수성갑 출마선언
상태바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 대구 수성갑 출마선언
  • 김원식
  • 승인 2023.12.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은 지난 2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대구 수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오창균 예비후보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장이 내년 총선 대구 수성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 전 원장은 지난 2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대구의 중심 수성구의 위상을 높이고 선진 대한민국을 열기 위해 출마한다"며 각오를 밝혔다.

이어 "정책 능력이 검증된 새 인물이 수성구와 대한민국 정치의 새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라며 정책전문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고산·연호권에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디지털·비즈니스서비스 자족도시 조성 ▲범어·만촌·황금권에 EBS 등 교육관련 공공·민간기관 및 교육 연구·콘텐츠기업 유치를 통한 교육경제도시 추진 등을 내놓았다.

이외에도 ▲시지·노변 등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조기 추진 및 범어·수성지구·종상향 제외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골고루 잘 사는 수성 완성 ▲금호강 양안 연계 교통망 구축 등을 통한 초연결도시 조성 등을 내세웠다.

한편 오창균 예비후보는 대륜중·심인고를 나와 경북대 사회학과와 미국 미주리대학교 대학원 사회학 박사를 졸업했다.

18대와 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영남대 객원교수, 동서미래포럼 대구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