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尹,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 주재…"내년 수출개선이 경기회복 주도"
상태바
尹,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 주재…"내년 수출개선이 경기회복 주도"
  • 서다민
  • 승인 2023.12.2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시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시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시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올해 대한민국이 거둔 양호한 경제 성과들에 대해 국민에게 상세하게 설명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먼저 “전례 없는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도 민관이 하나 되어 돌파구를 찾은 결과, 15개월간 이어진 무역 적자는 지난 6월부터 흑자로 돌아섰고, 올해 경상수지 흑자가 300억 불 규모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또 “세계적인 경제 권위지인 이코노미스트지는 물가, 고용, 성장, 주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리나라 경제를 OECD 35개국 중 두 번째로 평가했다”며 “지난 정부와 달리 우리 정부는 민간의 활력을 바탕으로 시장경제 원칙과 건전재정 기조를 유지한 결과, 오히려 역대 어느 정부에 비해 높은 고용률과 낮은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합법적인 노동운동은 확실하게 보장하되, 불법적이고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한 결과, 파업으로 인한 근로 손실 일수가 역대 어느 정권보다 평균 3분의 1 수준 정도로 뚜렷하게 감소해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키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내년에는 수출 개선이 경기회복과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우리 정부는 시장경제 원칙 하 킬러규제 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국정을 뒷받침하며 함께 달려온 공직자 여러분 고생 많으셨다”며 “내년에는 국민들께서 삶의 질이 더 나아졌다는 체감을 확실히 가질 수 있도록 부처 간 칸막이를 과감하게 허물고 과제 중심으로 일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