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교육플랫폼 '서울런' EBS와 연계…교육격차 해소
상태바
서울시 교육플랫폼 '서울런' EBS와 연계…교육격차 해소
  • 허지영
  • 승인 2023.12.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런 2주년 성과보고회에 참석했다.(사진=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런 2주년 성과보고회에 참석했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27일 서울시청에서 EBS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공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오세훈 시장의 '약자와의 동행' 4대 정책 중 하나다.

부모의 경제력에 따른 교육 기회의 차이가 자녀의 교육 성취를 결정하고, 사회경제적 지위로까지 이어지며 빈곤이 대물림되는 불합리한 현실을 개선해야 한다는 문제의식 속에서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런-EBS 플랫폼 연계, EBS 교재 구입비 지원, 서울런 회원 전용 오프라인 특별강의 공동 운영 등을 위해 함께 힘쓸 예정이다.

서울런 회원은 별도의 EBS 회원가입 없이 서울런을 통해 자신의 학교급에 맞는 EBS 학습 사이트로 이동해 학습할 수 있게 된다.

내년 1월 15일부터 EBS 초등, EBS 중학, 고교강의인 EBSi가 연계되며 유료 사이트인 EBS 초등 ON은 내년 상반기 중 연계될 예정이다.

서울런을 통해 EBS 학습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10만원의 EBS 교재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런×EBS 수능 특별강의 콘텐츠는 수능을 준비하는 고3 및 N수생 회원을 대상으로 3월 학력평가와 6월, 9월 수능 모의평가 문제풀이 오프라인 특강을 제공하고, 현장 강의는 교육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오세훈 시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전문 방송으로 공교육 지원에 앞장서는 EBS와의 협력을 통해 서울런이 더욱 튼튼한 교육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나감과 동시에 서울런의 공적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