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범석 청주시장, ‘꿀잼 청주, 업그레이드 위해 노력할 것’ 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꿀잼 청주, 업그레이드 위해 노력할 것’ 주문
  • 노승일
  • 승인 2024.01.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시장은 1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꿀잼 청주’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은 1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꿀잼 청주’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1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민선 8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꿀잼 청주’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민선 8기의 공약 중 특히 역점적으로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것이 ‘꿀잼 청주’”라며 “이를 위해 작년, 재작년 여러 노력을 했지만 올해는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민자 유치도 해야 되겠지만, 사실 우리 일상에서 시민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예산이 들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다”며 “조만간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서도 의견 수렴을 하겠지만 꿀잼 청주를 위한 범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한번 대대적으로 진행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제 2025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할 때”라며, “최근 정부의 업무 계획이 발표되고 있고 정책 방향도 명확히 정립되고 있는데, 이를 보다 디테일하게 파악해 내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조금 더 빠르게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경제적으로 아직 침체 국면을 벗어나지 못한 상황”이라며, “소상공인, 저신용 소상공인들에게 정책자금을 초저금리로 지원해주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 대책을 다시 점검해보고 추가적인 지원 방안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이 시기에 가장 어려운 분들은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우리 청년들”이라면서, “청년 정책도 전반적으로 재점검해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보다 과감한 지원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설 명절을 대비해 안전 점검 등 필요한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겨울철 한파, 제설, 화재 등 시민 안전에 대해서는 모든 부서가 보다 철저하게 임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