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15억원 지원…참여 단체 공모
상태바
서울시,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15억원 지원…참여 단체 공모
  • 허지영
  • 승인 2024.01.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올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서울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복지·건강, 사회통합, 민생경제, 문화관광·체육, 교통·안전, 환경보전·자원절약 등 6개 분야에서 총 15억원(1개 사업당 최대 3000만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은 동행·매력·안전 등 시 정책과 보완·상승 효과가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단체의 역량, 사업의 공익성·독창성·파급효과 및 신청예산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공익사업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는 사업참여 단체의 책임성 확보 및 공익사업에 대한 투명성 강화 등 시민들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심사기준을 강화해 사업수행 능력이 우수한 단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 중 최근 5년 동안 공익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은 이력에 따라 기존단체, 신규단체로 구분해 선정하며 비율은 선정위원회에서 정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21일 시 누리집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시 누리집 및 유튜브에 온라인 사업설명회 자료를 게시해 공모사업의 내용 및 절차, 사업계획서 작성, 회계처리 기준 등 상세한 공모 방법 등을 안내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시민협력과(02-2133-6330)로 문의를 하거나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혜경 시 시민협력과장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비영리민간단체를 지원하고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사업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역량 있는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