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백석대·백석문화대, 27일까지 ‘제55회 쿰캠프’ 개최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27일까지 ‘제55회 쿰캠프’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4.01.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나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제55회 백석쿰캠프를 진행한다.

‘백석쿰캠프’는 올해로 28년차를 맞은 백석대와 백석문화대의 대표적인 행사로, 전국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캠프다.

대학에서 진행하는 인성캠프인 만큼 전공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번 캠프에는 사회복지학부, 경찰학부, 간호학과,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등의 전공 체험활동으로 참가자들의 ‘마음 속 숨겨진 보물’을 함께 찾아갈 계획이다.

캠프 중간 지루하지 않도록 떡볶이 어묵 등 겨울 먹거리도 준비했다.

캠프 봉사자인 ‘쿰장’으로 참여한 사회복지학부 김백합(21·여) 씨는 “캠프에 참가한 아동 청소년들이 각자의 비전을 찾도록 돕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대학 수업시간에 배운 다양한 내용을 활용해 누군가를 도울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대학 인성개발본부 이계능 본부장은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재학생들이 자신들보다 어린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감격스럽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캠프로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겨울 캠프에는 약 500여 명의 아동·청소년이 참가하며, 22일~24일까지는 초등학생, 25일~27일까지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