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 공약 발표
상태바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 공약 발표
  • 김원식
  • 승인 2024.01.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사진=오창균 예비후보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금호강 양안 초연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과 '금호강 양안 신교통망' 공약을 발표했다.

오 예비후보는 시지와 동구 안심 간의 고질적인 대중교통 및 자가용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금호강에 시지와 안심을 잇는 신교량을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지 주민들이 대구 동·북부권으로 가려면 시내를 둘러 가거나 출·퇴근시 상습 체증 구간인 안심교를 통과해야 하는 불편을 수십년째 겪고 있다는 것이다.

금호강에 신교량을 세우면 자가용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더욱이 버스노선 확충을 통해 안심 방면을 10분 이내로 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오 예비후보는 새로운 교통 연결망을 통한 금호강 양안 초연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법원·검찰청 후적지~만촌동 단독주택지~2군사령부~5군지사, 범어네거리~동대구복합환승센터~공항 후적지~2군사령부 연계도로망 추진을 제시했다.

오 예비후보는 "금호강 신교량과 금호강 양안 신교통망으로 지역의 고질적인 교통 불편을 상당수 해소할 수 있는 데다 제2 알파시티, 법원·검찰청 이전, 군부대 이전, 공항 후적지 개발 등으로 예상되는 금호강 양안의 교통 수요를 미리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