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주시, 설 연휴 맞이 특별 교통안정 대책 마련
상태바
경주시, 설 연휴 맞이 특별 교통안정 대책 마련
  • 배정환
  • 승인 2024.01.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천 공영주차장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동천 공영주차장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배정환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에게 원활한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특별 교통안정 대책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특별 교통대책으로 공영주차장 전면 무료개방, 전통시장 주변도로 한시적 주정차 허용, 전통시장 인근 교통지도 인력배치, 특별교통대책 상황실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한다.

먼저 연휴기간 4일 동안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24시간 공영주차장을 전면 무료 개방한다.

무료개방 대상은 노상 주차장 17곳을 포함한 공영주차장 24곳으로 총 주차면수는 1770면이다.

전통시장 2곳 주변도로도 다음달 2일부터 12일까지(오전 9시~오후 5시) 한시적 주정차를 허용한다.

구간을 살펴보면 성동시장은 바디프랜드 경주직영점에서 메리츠화재까지까지 한쪽(시장) 방향 250m를, 중앙시장은 중앙네거리에서 GS25 원효점까지 한쪽(시장) 방향 300m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다.

단, 버스정류장이나 소방시설, 횡당보도 주변 등 5대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이 이뤄진다.

또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는 새천년병원 앞 및 중앙시장 네거리에서 교통지도 인력을 배치해 전통시장 인근 차량혼잡에 대비한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교통사고 보고‧조치, 교통상황 및 기상정보를 수집해 전파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 설 연휴는 대체 공휴일이 추가되면서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이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교통 대책을 더욱 철저하게 준비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