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 추진
상태바
음성군,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 추진
  • 정수명
  • 승인 2024.02.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저출산 고령화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내고장 음성애 주소갖기 위원회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저출산 고령화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내고장 음성애 주소갖기 위원회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저출산 고령화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통계청 ‘2023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시군구 고용지표’에 따르면 음성군은 양질의 일자리가 전국 군 단위에서 제일 많지만, 근무지 기준 취업자와 거주지 기준 취업자 수의 차이도 2만3000명으로 가장 많게 나타난다.

지난해 말 음성군 인구수는 9만1183명으로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해 인구 유입이 중요한 시점으로 군민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하는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 실천이 절실한 때라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음성군 전입 지원 혜택 안내 등 직접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군에 실거주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관내 전입을 유도해 공직자가 솔선수범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범군민 운동 추진 위원회를 운영해 유관기관, 단체, 대학 등이 한마음 한뜻으로 범군민 운동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관내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실시해 읍면 민원팀과 협업을 통한 원스톱 전입 서비스를 추진하고, 숨은 인구 일제조사로 유관기관·단체·시설·기업 종사자 중 미전입자 주소이전을 독려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구문제 공감대 제고와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순회 교육 실시, 기업체에 내고장 주소 갖기 협조 안내문 발송, 우수 읍면 인구시책 평가 시상, 각 부서별 행사와 회의 시 홍보활동 전개 등 인구 유입을 위한 전입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 현실성 있는 전입 지원 혜택을 마련하고 다자녀 범위 확대 등 관련 조례 개정을 검토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 및 저출생 대응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군의 인구문제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공감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인구감소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다”며 “군민 모두가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 갖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