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구글과 손잡고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진행…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구글과 손잡고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진행…교육생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4.02.0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사진=서울시 제공)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구글과 함께 미래 핵심 산업인 AI 분야의 초기·예비 창업가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은 내달 5일부터 4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숙명여자대학교 눈꽃광장홀에서 진행된다.

기업가정신 워크숍, 전략적인 제품 스토리텔링, 성공을 위한 리더십 원칙, 구글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 전략, 스타트업을 위한 AI 및 클라우드 툴 소개, 혁신적인 AI 스타트업 창업가들과의 담화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은 내달 4일까지며 대학생과 예비·초기창업자를 포함한 창업과 AI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션당 1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교육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또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향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토크 시리즈, 스피커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이해우 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구글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서울의 청년들이 AI, 로봇 등 미래 핵심 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