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필리핀 산페르난도市 '안산시에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 전달
상태바
필리핀 산페르난도市 '안산시에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 전달
  • 윤주성
  • 승인 2024.02.0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르메네질도 구알베르토 시장,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 담은 동영상 전달
'안산시 이민청' 유치에 시민과 세계 각국의 염원을 담아 필리핀 현지로부터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가 날아 들었다. (사진=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에 시민과 세계 각국의 염원을 담아내고 있는 가운데 필리핀 현지로부터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가 날아 들었다.

안산시는 지난 5일 우호 도시인 필리핀 산페르난도시의 초청으로 시정연두교서(SOCA, State of the City Address) 행사에 참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 도시 간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초대받은 시정연두교서 행사는 산페르난도시가 올 한해 시정에 관한 방향과 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로 안산시 대표단과 협력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안산시 사절단은 최근 추진 중인 이민청 유치 활동을 적극 홍보하고 올해 예정된 ▲2024 e스포츠 페스티벌 ▲5개 대학 연합축제 유니온 페스티벌 개최 등 청년시책을 공유, 필리핀 청년들과의 교류를 공식 제안했다.

헤르메네질도 구알베르토(Hermenegildo A. Gualberto)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안산의 이민청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이민청 유치를 응원하는 특별 영상을 제작해 사절단 측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