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환경공단, 설명절 특별관리 추진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설명절 특별관리 추진
  • 김상섭
  • 승인 2024.02.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기초시설 운영, 단계별 비상대응체계 마련
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직원들이 가좌하수처리장 중앙제어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직원들이 가좌하수처리장 중앙제어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이 설 명절을 맞아 환경기초시설 운영 특별관리를 추진한다.

6일 인천환경공단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의 생활폐기물 처리지연 등 불편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환경기초시설 운영 특별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일상생활에서 발생되는 하수 일일 95만톤(t), 생활폐기물 소각 1141톤(t), 분뇨 2580톤(t)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에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를 위해 특별 근무조를 편성하고, 모든 시설을 24시간 정상가동을 유지한다.

또, 단계별 비상대응체계도 마련, 1단계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8일까지 각 시설별 전기, 계장설비, 펌프장 등을 사전점검하고 비정상 설비를 정비해 돌발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그리고 하수, 소각 등 시설별 비상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상황시 대처 요령에 대한 특별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소각, 하수의 주요시설에는 최계운 이사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안전사고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고, 안전경영의지를 전달했다.

2단계로는 연휴기간 중 상황근무자 배치 등 상시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긴급 상황 발생시 매뉴얼에 의한 초기대처, 비상 연락망 가동 등 신속한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마지막 3단계는 연휴기간 중 발생된 시설별 조치사항을 점검하며 사후관리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환경기초시설의 철저한 관리를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시민 여러분들도 설 명절 동안 발생된 선물박스 등 재활용 가능자원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