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2024년 정기 이사회 개최
상태바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2024년 정기 이사회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2.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와 함께 진주 국제포럼과 청년포럼, 대한민국 대표 경제포럼 도약 목표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정영수)이 6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2024년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이날 정기 이사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재단 부이사장인 김종욱 스위스포트코리아 대표, 허성판 파로마가구 대표, 소효근 ㈜컬리넌홀딩스 대표, 정병인 ㈜마스터항운 대표, 허재영 전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손병환 농협대학교 총장, 조복래 전 연합뉴스 상무이사, 성경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이승현 인팩코리아 대표, 정천식 ㈜블루인더스 대표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사회는 재단 조직 개편, 2023년 결산 및 사업실적 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의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재단 사업에 대한 자문 기능 강화를 위해 자문위원을 신설하고, 한표환 글로벌정부정책연구원 원장과 김명수 매일경제신문 논설실장을 위원으로 임명했다.

재단의 2024년 예산안은 지난해 대비 1억2000만원 정도 늘어난 약 4억5000만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사업은 기존의 사업 외에 새롭게 발굴한 4개의 사업 등 총 8개의 사업계획을 원안 승인했다.

특히, 올해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확산한 기업인을 발굴하는 ‘K-기업가정신상’을 제정·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단의 역점 사업인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과 청년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삼성·LG·GS·효성 등 4대 기업과 상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4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눈에 띄는 것은 진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의 기업인들과 학생들이 진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과 연계한 1박 2일 테마 관광코스를 개발하여 운영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의 경제단체, 교육청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환영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확산하여 진주 K-기업가정신이 대한민국 경제 부흥의 새로운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며, “올해도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과 청년포럼을 착실하게 준비해 양 포럼이 대한민국 대표 경제포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욱 부이사장은 “지난해 7월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공식 출범 이후 짧은 기간에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과 청년포럼, 세계한상대회 참여 등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국내외로 확산하는 데 앞장섰다”며, “올해를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삼성·LG·GS·효성 등 4대 글로벌기업, 전국의 경제단체, 교육청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은 대한민국 경제 기적의 원동력인 K-기업가정신을 세계적으로 확산시켜 한국경제를 새롭게 도약시킨다는 목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재계, 학계 33명의 발기인이 뜻을 모아 지난해 7월에 공식적으로 출범했으며 현재는 40명이 뜻을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