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6:54 (일)
전남 고흥군, 설 연휴 귀향·귀촌 이동상담소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설 연휴 귀향·귀촌 이동상담소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4.02.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청사.
전남 고흥군 청사.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설 명절 연휴 첫날인 오는 9일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 고향을 찾은 향우들을 대상으로 귀향·귀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에는 귀향·귀촌을 돕는 다양한 시책들을 홍보하고 전입 지원, 주거지원, 일자리 지원, 결혼, 출산, 양육지원 등 인구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이동 상담소를 운영하게 됐다”며 “찾아가는 귀향·귀촌 설명회와 귀농·귀촌 박람회 등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2023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귀농·귀촌 유치지원 성과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귀농·귀촌도시 분야 6년 연속 수상’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3년 연속 1위’ 등 귀농·귀촌 1번지로서 위상을 굳건히 다지고 있다.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는 설 연휴 첫날인 9일 고흥군 4-H연합회 주관으로 고흥대표 특산물 유자차 제공, 따뜻한 어묵과 인절미 시식, 떡 메치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잠시 쉬어가면서 귀향·귀촌 상담도 받고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