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6:54 (일)
설 연휴 공항‧도로 이용객 안전, 현장에서 점검한다
상태바
설 연휴 공항‧도로 이용객 안전, 현장에서 점검한다
  • 서다민
  • 승인 2024.02.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청주국제공항과 충북도로관리사업소 찾아 안전대책 점검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사진=행안부 제공)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사진=행안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행정안전부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9일 설 연휴를 맞아 청주국제공항과 충북도로관리사업소를 방문해 귀성객 안전관리와 공항 체류여객 지원 대책, 도로 제설대책 등을 점검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먼저, 이 본부장은 청주국제공항 관계자로부터 연휴기간 수송대책을 듣고, 대설·한파로 인한 항공기 운행 지연, 활주로 결빙 등에 따라 공항 이용에 국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작년 12월 17일 대설‧한파로 항공기 운행이 지연되어 체류여객 386명이 발생한 사례가 있어, 모포 등 체류여객 지원 물품 준비현황도 사전에 점검하면서 공항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충북도로관리사업소에서 연휴기간 제설대책과 제설자재 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국민 이동이 많은 시기인 만큼 주요 도로를 포함한 이면도로, 보행로 등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정부는 관계기관과 협조를 통해 설 연휴를 포함해 겨울철 대설‧한파 대책기간 종료까지 항공기 운행 지연 등으로 체류여객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아울러, 설 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이 될 수 있도록 도로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