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14일부터 대기정보시스템 개편
상태바
대구시, 14일부터 대기정보시스템 개편
  • 조인경
  • 승인 2024.02.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대기정보시스템 개편 초기 화면(PC용).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14일부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정보를 알려주는 '실시간 대기정보시스템 누리집'을 전면 개편해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실시간 대기정보시스템은 대구지역의 (초)미세먼지와 오존,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의 정보와 예보·경보를 알려준다.

대구지역 20개소의 도시 대기측정망과 5개소의 도로변 대기측정망 등과 연계돼 있어 실시간으로 자료를 제공한다.

개편된 시스템은 이미지 기반의 지도 배경이 아니라, 정확도 높은 지도 기반형 초기화면으로 바꿔 이용자들의 시각적 편의를 도모했으며, 스마트폰에서의 접속 불편 해소와 이용 메뉴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황사·오존 등의 예보나 경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시각화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지역 대기질 통계정보를 활용한 조사·연구가 가능하도록 자료 추출·다운로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국내외 대기 환경기준·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현황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편 시는 누리집 개편을 널리 알리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2주간 대구 실시간 대기정보 누리집 개편 소문 내기 이벤트를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