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농업기술센터, 발효교실 장담그기 운영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발효교실 장담그기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4.02.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5일부터 교육생 24명 모집, 일반 16일부터 접수
2023년 전통장담그기 행사 이미지.(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2023년 전통장담그기 행사 이미지.(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희중)에서 시민발효교실 장담그기 과정을 운영한다.

13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5일부터 시민발효교실 장담그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생 모집은 장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배워보면서,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전통문화체험교육관 ‘인희재’에서 진행되며, 오는 3월 7일 장 담그기를 시작으로 5월 장가르기, 11월 장나누기 등 장을 만들기 위한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단, 농업·농촌, 식문화에 관심 많은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모든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고 장을 정성스럽게 돌볼 수 있어야 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은 우선모집 대상자로 이달 15일 일반모집에 앞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일반모집은 오는 16일부터 인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희중 소장은 “장 담그기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통 발효 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