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제1호 분권자치리더'로 선정
상태바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제1호 분권자치리더'로 선정
  • 김원식
  • 승인 2024.02.1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균 수성구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5일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로부터 '제1호 분권자치리더'로 선정됐다. (사진=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오창균 국민의힘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가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로부터 '제1호 분권자치리더'로 선정됐다.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상임대표 이창용)는 지난 15일 오창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분권자치리더 인증서 전달식'을 갖고 오 예비후보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에 따르면 분권자치리더는 그간의 분권자치관련 활동(30점), 분권자치에 대한 이해도(40점), 분권자치제도 도입 의지(30점) 3개 분야 10개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후보로 선정한다.

이창용 상임대표는 "전면적인 분권자치 도입과 남부권 공동발전 추진에 확고한 의지를 가진 인사를 발굴해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을 형성하고자 분권자치리더를 선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창균 예비후보가 수성구 출마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구·경북의 첫번째 분권자치리더로 선정한 것"이라며 "앞으로 분권자치리더를 계속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는 지난 22년 동안 대구·경북과 대한민국이 당면한 난제를 극복하고 청년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면적 분권자치제도 도입과 남부권(영호남) 공동발전을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분권자치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구·경북 대표 지방분권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