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ABB 테스트베드 실증지원 사업' 성과 빛났다
상태바
대구 'ABB 테스트베드 실증지원 사업' 성과 빛났다
  • 조인경
  • 승인 2024.02.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ABB(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산업 육성과 ICT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시행한 'ABB 테스트베드 대구 실증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ABB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제품 및 서비스) 실증과 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제고하고 기술혁신을 촉진하고자 지난해 처음 지역에서 독자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지자체 및 지역 공공기관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지역기업이 보유한 ABB 솔루션에 대해 실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에서 개발한 기술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실증확인서 발급 및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 등 기술 상용화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 성과 창출 기업은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인 ㈜제이솔루션과 빅데이터-딥러닝 기반 솔루션기업인 ㈜YH데이타베이스다.

제이솔루션은 ABB 기술을 접목한 '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생산설비 고장 예지기능 고도화'를 통해 산업용 설비의 고장예측 솔루션을 확보해 향후 품질 문제 및 안전위험 발생 방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YH데이터베이스는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융합형 도서 메타버스 플랫폼 실증'을 통해 도서관 이용 편익 증진과 도서문화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최운백 미래혁신성장실장은 "ABB 테스트베드 실증지원 사업은 지역 ICT 기업이 미래 ABB 신산업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도록 추진한 사업"이라며 "지역기업이 ABB 기술 고도화로 판로 한계를 정면으로 돌파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