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시,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 조인경
  • 승인 2024.02.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시제공)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내달 12일부터 이틀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역대 최고 규모인 700여개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포함한 스타트업 육성기관과 지역 대학·교육청 등 인력양성기관이 신규로 참여한다.

올해 박람회는 엑스코 서관 3층 전체를 행사장으로 이용해 6개 핵심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행사 이름 그대로 원스톱으로 기업에 제공한다.

먼저 국내외 판로개척을 돕고자 우수한 제품·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의 투자유치를 통한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설명회'와 '투자 상담'을 신규로 진행하고, 채용관에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기술인재 채용 코너를 신설하는 등 '기업맞춤 채용관'을 운영한다.

아울러 중기청, KOTRA, 신보재단, 시중은행 등 16개 기관별 주요 사업과 정보를 소개하는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관계기관 합동 '기업애로 상담부스'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별 자세한 모집 내용 확인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