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광양시, 백운유원지 둘레길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백운유원지 둘레길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2.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백운유원지 둘레길 조성사업 도시관리계획 변경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기관인 ㈜유신과 대현종합기술㈜ 책임기술자가 백운유원지 둘레길 조성사업 계획을 보고 했다.

참석자들은 착수보고에서 제시된 서천산책로~유원지내 관광자원~백운산 동선을 연계한 테마별 6개 코스 5km의 기본 노선과 기존 동선의 리모델링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둘레길 조성과 함께 전망대 및 스카이워크 랜드마크 시설 도입, 주차장 편의시설 확보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앞으로도 사업 추진 방향과 현황을 주민설명회 등 지역민들과 계속 소통해 나가겠다”며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백운유원지가 여행객이 오래 머물고 싶은 명품 녹색쉼터가 되도록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올해 설계용역이 마무리되면 국·도비 등 예산을 확보해 편입 토지보상을 거쳐 다음해부터 둘레길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도심과 접근성이 좋은 광양시 봉강면에 위치한 백운유원지는 수상레포츠, 오토캠핑장, 물놀이 체험장 등을 갖추었고 지난 2022년에 ‘백운유원지 둘레길 타당성 조사 및 수변문화 활성화 방안 용역’을 실시했고, 지난해 12월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