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순천시립도서관,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 운영
상태바
전남 순천시립도서관,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4.02.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그림책도서관 자료실에서 ‘IBBY 소리 없는 책 국제순회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IBBY 소리 없는 책 2023 컬렉션’은 22개국 73권의 글 없는 그림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 그림책으로는 이명애 작가의 ‘휴가’ 등 10권이 포함돼 있다.

이전근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IBBY 소리 없는 책 프로젝트’는 세계 각국의 글 없는 그림책을 수집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2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이탈리아 람페두사섬에 있는 이주민, 난민 등 모든 어린이가 언어장벽 없이 수준 높은 이야기를 접하는 것으로, IBBY에서 선정된 소리 없는 그림책은 전 세계 순회 전시 후 최종적으로 람페두사 어린이도서관에 보관된다”고 덧붙였다.

이기정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워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K-디즈니 순천으로 발돋움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그림책도서관은 오는 4월 ‘여름의 무대, 이수지의 그림책’ 전시 준비로 전시관은 이용이 불가하며, 그림책 자료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1-749-89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