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첫 번째 수료식 가져
상태바
전남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첫 번째 수료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4.02.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3일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고흥군 남양면 소재)에서 ‘제21기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귀농·귀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고흥에서 귀농·귀촌을 꿈꾸는 지역·외 27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귀농 경영 마케팅, 재무관리, 법률 상식 등의 이론교육과 스마트팜 현장학습 등의 현장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교육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고흥을 제2의 고향으로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군은 오는 2026년까지 500호 이상 권역별 택지조성을 추진 중으로 2일은 도시에서, 5일은 농어촌에서 지낼 수 있는 ‘2도 5촌’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고 광역 도로망과 철도망 구축을 통해 귀농어·귀촌인의 도시 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귀농어·귀촌인이 당초의 목적대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사후관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정착도우미 멘토링 서비스 등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인구 유입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는 지난 2019년 개교 이후 현재까지 20기에 걸쳐 56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올해는 총 5회의 교육 일정으로 교육생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