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음성군,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정수명
  • 승인 2024.02.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사
음성군청사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29일 군에 따르면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자율적인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평가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 체감도 3개 항목 10개 지표로 평가하며 우수·보통·미흡 등 총 3등급으로 나눠 결정한다.

음성군은 전국 82개 군 단위 중 상위 25%에 포함되며,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민관협력 활성화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국인 주민의 인권,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산재예방 협약을 체결하고 무료 진료 서비스 의료혜택을 지원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쳤다.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열린 군정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두드러진 정부혁신 성과를 냈다.

또 우수한 정부혁신 성과의 확산을 위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성과 확산지원사업(행정안전부 주관)에 횡단보도 보행안전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신호등 설치사업과 회전교차로 도로 안전시설 설치 개선사업이 선정돼 사업 당 5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받기도 했다.

군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개발비용 원스톱 서비스로 충청북도 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에 선정됐으며, 올해는 음성군 자체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 모두가 함께 주민을 위한 혁신 성과를 창출에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이 행복한 음성을 위해 군정 전반의 모든 분야에서 자율적으로 혁신역량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정책을 개발해 군민이 체감하고 신뢰받는 혁신군정을 구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