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어기구 의원, 경제·산업분야 총선공약 발표
상태바
어기구 의원, 경제·산업분야 총선공약 발표
  • 윤주성
  • 승인 2024.03.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력 넘치는 서해안권 경제중심지 건설
당진시 어기구의원 출마선언
어기구 의원 (사진=더불어민주당 캠프 제공)

[당진=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은 지난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항만개발 및 신산업발굴 등을 통해 당진을 서해안권 경제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경제와 산업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내용으로는 ▲당진항의 독자적인 국가무역항 지정 ▲당진지방해양수산청(항만청) 신설 ▲당진항 수소(암모니아)·잡화·양곡 부두 등 신규개발 ▲항만배후단지 및 첨단 배후신도시 조성 ▲해경인재개발원 조속 건립 및 해양수산 공공기관 유치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화력발전 폐쇄에 따른 정의로운 전환특구지정 추진 ▲철강산업 수소환원제철 등 기술개발 지원 ▲신규 산업단지 조성 등이다.

어 의원은 현재의 당진·평택항은 항만 관련 국가지원이 평택항에 지나치게 편중돼 있다고 지적하고, 당진항을 충남을 대표하는 국가무역항으로 독자개발해 이를 뒷받침할 당진항만청 신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견인하기 위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화력발전 폐쇄로 피해 보는 지역에 대해 고용전환 및 신산업 투자유치 지원이 가능하도록 '정의로운 전환특구' 지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어기구 의원은 "당진항을 충남을 대표하는 국가무역항으로 키우고 친환경 에너지산업 육성과 투자유치 등으로 당진을 일자리 넘쳐나는 활력있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