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관련 기술개발 기업에 3억원 지원
상태바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관련 기술개발 기업에 3억원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4.03.1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사진=서울시 제공)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약자의 어려움과 생활 불편을 덜어주는 약자와의 동행 관련 기술개발에 나선 기업에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협소한 시장과 낮은 수익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약자기술 개발기업에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기술·제품·서비스의 상용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두배 늘어난 18억원을 투입해 더 많은 약자기술 개발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생계·돌봄·, 주거, 의료·건강, 교육, 문화, 안전, 사회통합 등 약자동행지수를 구성하고 있는 6대 영역이다.

해당 분야 취약계층의 자립지원과 안전, 건강, 교육 등 생활을 개선하고 정서적 안정을 주는 참신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현장전문가와 연계한 기술컨설팅을 지속하고 실증 완료 제품의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추진 시엔 공공성 평가 면제와 조달청 시범구매 지원을 통한 공공시장 판로 확대 등 상용화도 체계적으로 돕는다.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해외진출 마케팅 지원 등 개발완료된 약자 기술의 판로개척 등 지속적인 성장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벤처·창업기업은 내달 19일 오후 4시까지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 R&D지원센터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최종선정 기업은 6월 발표 예정이다.

조미숙 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장은 "약자를 위한 기술은 수요처가 협소하고 경제성이 낮아 약자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기술을 보유하고도 기업들이 연구개발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약자의 어려움과 불편사항을 해소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고 약자기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