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저어새 환영잔치 열고 관심 제고
상태바
인천시, 저어새 환영잔치 열고 관심 제고
  • 김상섭
  • 승인 2024.03.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유수지 내 저어새 생태학습관,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저어새 환영잔치 기념촬영.(사진= 저어새NGO네트워크 제공)
저어새 환영잔치 기념촬영.(사진= 저어새NGO네트워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NGO네트워크·자원봉사자·일반시민 등이 참여하는 저어새 환영잔치를 가졌다. 

17일 인천시는 남동유수지 내 저어새 생태학습관에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찾아오는 저어새를 위해 지난 16일 ‘저어새 환영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저어새는 전세계 약 6000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위기종(Ⅰ급) 천연기념물로, 대만, 홍콩 등에서 겨울을 나고 매년 3월 우리나라로 돌아와 8월까지 번식하고 11월에 다시 떠난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저어새NGO네트워크, 저어새생태학습관,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저어새 큰섬과 작은섬에 나뭇가지 등 재료를 활용해 저어새 둥지를 만들었다.

이어 6일에는 여름을 보내기 위해 저어새 섬을 찾아온 저어새를 확인하고 16일 저어새 환영잔치를 진행했다.

저어새 환영잔치에 저어새NGO네트워크, 자원봉사자, 일반 시민을 비롯해 기업 생물다양성을 실천하는 인천환경공단,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또, 참여자들은 ‘저어새섬 주변 줍깅’을 시작으로 ‘쓰레기 워크숍’ ‘저어새 섬 그림 퍼즐’ ‘게시판 꾸미기’ ‘저어새놀이’ ‘남동유수지내 조류탐조’ 등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저어새가 온 것을 기점으로 이동성 물새관련 정책추진에 발걸음을 내딛게 됐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