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도태우 변호사, 대구 중·남구 무소속 출마 선언
상태바
도태우 변호사, 대구 중·남구 무소속 출마 선언
  • 김원식
  • 승인 2024.03.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태우 변호사는 21일 대구 남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총선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도태우 후보 사무실 제공)
도태우 변호사는 21일 대구 남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총선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도태우 후보 사무실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5·18 관련 발언 논란으로 국민의힘 공천(대구 중·남구)이 취소된 도태우 변호사가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 중남구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도 후보는 "참으로 가슴이 쓰라리고 분노가 끓어오르는 상황이지만 결코 꺾이지 않겠다"며 "지역과 뚜렷한 연고도 없는 낙하산 공천자와 이재명 사당의 후보자에게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두 차례의 경선 과정에서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중남구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 선진화를 향한 깃발을 사수하겠다"며 "보수의 심장 중·남구의 부흥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일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도 후보는 "유권자들이 정당하게 뽑은 후보를 배제하고 지역과는 뚜렷한 연고도 없이 평생을 통일 관련 공무원으로 살아온 사람을 전략공천한 데 대해 주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지난 20년 가까이 중·남구에 낙하산 공천을 계속해 온 보수정당의 악습을 깨뜨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에서 현역인 임병헌 의원을 꺾은 도태우 변호사의 공천권을 5·18 관련 발언과 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 관련 발언 논란을 이유로 취소하고,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을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그러자 해당 지역에서는 도 변호사의 발언 내용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는데도, 공천을 뒤집은 것은 지역 유권자를 무시하는 처사라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