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순천시 조곡동마중물보장협의체, ‘향기나는 뽀송뽀송 빨래방’ 큰 호응
상태바
전남 순천시 조곡동마중물보장협의체, ‘향기나는 뽀송뽀송 빨래방’ 큰 호응
  • 강종모
  • 승인 2024.03.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조곡동(동장 이영오) 마중물보장협의체(대표 조성종)는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동절기 외투, 이불 등을 수거해 세탁해 주는‘향기나는 뽀송뽀송빨래방’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향기나는 뽀송뽀송빨래방’은 주민참여예산 지역특화사업으로 올해 5년째 운영 중으로, 매월 1회 10세대의 거동 불편 가정에 방문한다.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되며 하루 안에 수거, 세탁·건조, 전달까지 해결해 줘 독거노인과 장애인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성종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빨래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와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함을 두루 살펴 주민복지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오 순천시 조곡동장은 “우리 조곡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총 92세대의 빨래 320건의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자립지원을 위해 세탁뿐 아니라 ‘독거남성 요리교실’ 및 주민 자율기부 ‘기적의 기프트 샵’운영 등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