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이용 안전교육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이용 안전교육
  • 김상섭
  • 승인 2024.03.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총4회 실시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운전교육 및 실습 등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22일 인천시는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희중)가 관내 농업인들과 농업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반기 농기계이용 안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농철을 맞아 트랙터, 경운기 등의 도로주행에 의한 교통사고와 농기계의 잘못된 운전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 16일부터 26일까지 농기계 종류별로 총 4회 실시하는 과정으로, 관리기·경운기·트랙터·굴착기 등 운전방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운전해 보는 실습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도로교통공단 강사를 초빙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행시 주의 사항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9일까지며, 신청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희중 소장은 “농작업이 기계화되면서 농기계로 인한 사고가 늘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하게 농기계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과학영농팀(032-440-6926, 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