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군위군 ‘군위형 마을만들기’ 워크숍 개최
상태바
대구 군위군 ‘군위형 마을만들기’ 워크숍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4.03.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군위군은 25일 군위형마을만들기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대구시 군위군은 25일 군위형 마을만들기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 군위군은 25일 ‘2024 군위형 마을만들기’ 씨앗·스타마을 리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씨앗, 스타마을리더, 공무원, 군위군 농촌활력지원센터, 기타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군위형 마을만들기’는 씨앗-새싹-열매-희망-행복 총 5단계로 구성돼 역량에 맞춘 단계별 지원을 통해 마을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앗마을은 본 사업의 첫 단계로, 지난해 73개 마을 선정에 이어 올해 72개가 선정됐다.

올해 새로이 선보이는 스타마을 사업은 단계별 지원사업과는 별도로 마을만들기 관련 사업 완료 마을을 대상으로 하며 공동체, 농외소득개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스타마을을 육성하고자 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갈지마을 박성제 이장의 ‘마을만들기사업의 성공과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활력과 지역전략팀장의 2024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 설명 및 향후 일정 안내, 군위군 농촌활력센터 사무국장의 사업추진 세부사항 설명 후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이끌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수는 “성공적인 마을만들기를 위해서는 모든 주민의 협력과 마을 리더의 혁신적인 사고가 바탕 돼야 할 것”이라며 “군에서도 마을에서 그리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