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기업체 방문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
상태바
음성군, 기업체 방문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
  • 정수명
  • 승인 2024.03.2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25일 CJ푸드빌(주) 음성공장을 방문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이 25일 CJ푸드빌(주) 음성공장을 방문해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024년도 군정 최우선 과제를 인구증가 정책으로 삼고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부서 전담제를 운영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전 부서가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 등을 방문해 전입 지원 혜택을 홍보하고 전입 유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은 25일 대소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인 CJ푸드빌(주) 음성공장(김찬호 대표)을, 26일에는 ㈜사옹원(대표 이상규)과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군과 기업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음성군 인구늘리기 동참에 협조를 구하는 등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CJ푸드빌(주) 음성공장은 1997년 대소 산단에 설립한 기업으로, CJ제일제당 베이커리 공장으로 시작해 케이크와 빵 등 507가지 품목을 생산하는 대규모 식품제조업체로 성장했으며 종업원 수는 750명 정도이다.

맹동면 소재 ㈜사옹원은 1995년 설립된 이래 한식 세계화를 만들어 가는 글로벌 K-푸드 기업으로 냉동식품, 전, 튀김류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213명이 근로하고 있다.

대소면 소재 ㈜코스메카코리아는 1999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으로 18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 ‘첨단제조로봇 플러스사업’에 두 차례 선정돼 국·도·군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제조혁신 및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로봇공정모델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기업체 임직원에게는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및 지원 혜택, 기업에는 근로자의 정착에 따른 장기근속, 군에는 인구 증가로 이어지는 상생을 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활동을 꾸준히 펼쳐 음성군의 인구 증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