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육아휴직·유연근무 사용률 높은 육아친화 기업에 입찰 가산점
상태바
서울시, 육아휴직·유연근무 사용률 높은 육아친화 기업에 입찰 가산점
  • 허지영
  • 승인 2024.03.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출산·육아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중인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의 민간위탁과 일반용역 등 입찰 선정 시 가산점 적용해 우대하는 방식이다.

가산점 적용대상 사업은 민간위탁수탁자 선정, 지방보조사업자 선정, 일반용역 입찰 등 3가지 분야다.

민간위탁의 경우 수탁기관 선정 시 평가항목에 육아친화 조직문화 제도 및 운영현황(3점)과 사업 수행 이후 종합성과평가 항목에 육아친화 조직문화 노력(3점)을 신설했다.

종합성과평가는 2월부터 적용 중이며, 수탁기관선정은 내달부터 적용된다.

지방보조사업자 선정 시에는 '서울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가칭·5월 예정)과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기업'에 대해 3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육아휴직을 사용하기 어려운 소규모 기관은 현실을 반영해 조직 규모에 따라 별도 기준을 적용한다.

10인 미만 법인(단체)은 출산·육아제도의 실질적 운영 여부를, 10인 이상이면 육아휴직이나 유연근무 활용률을 기준으로 하는 식이다.

일반용역 적격 심사 시에는 행안부와 협의해 오는 6월부터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가칭)에 2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김종수 시 정책기획관은 "많은 중소기업 구성원들이 현실적으로 육아지원제도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육아 친화 선도 기업 우대정책을 통해 육아친화 기업문화가 뿌리내리고 동시에 열심히 참여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