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우주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우주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3.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관심을 높이고,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를 정립하고자 ‘고흥 우주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주쓰레기 및 우주식량 해결방안을 주제로 급부상하는 우주산업의 새로운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고흥우주항공축제를 ESG도 생각하는 또 다른 온라인 축제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우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서와 청렴 동의서를 작성해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축제 홈페이지(litt.ly/goheun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들은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공모전 참여자 중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1일 50명에게 소정의 고흥 특산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나로호와 누리호 발사 장소에서 열리는 지구 밖 우주로 가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우주항공축제로 나로우주센터 발사장 견학, 나로호·누리호 실물 전시, 태양계와 달나라를 여행하는 미디어아트, 우주인 카니발, 우주로봇 시연 등 고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