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도선관위, “후보자토론회 꼭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상태바
전남도선관위, “후보자토론회 꼭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4.03.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29일부터 사전투표일 전일인 다음달 4일까지 집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대담·토론회)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선거운동기간 중(3. 28.~4. 9.) 지역구 국회의원선거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은 ▲국회에 5인 이상의 소속의원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대통령선거,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비례대표지방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3%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해 공표한 여론조사 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5% 이상인 정당 및 후보자 등이다.

초청 대상이 아닌 후보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연설회를 해당 선거의 초청 토론회에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다.

토론 주제는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와 여론조사, 정당, 사회단체 등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바탕으로, 각 선거구마다 위원회의를 통해 심층 검토해 선정됐다.

또한,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국민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전남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