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반찬단지 맞손
상태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반찬단지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4.03.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공헌 협력체계 구축
겐트대와 반찬단지 상호협력 MOU 체결 단체.(사진=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제공)
겐트대와 반찬단지 상호협력 MOU 체결.(사진=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한태준)와 (주)반찬단지가 상호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29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최근 글로벌 인재양성, 지역사회 공헌 및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행사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주)반찬단지 김원진 부사장을 포함해 회사 임원진 5명이 참석했다.

행사를 통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주)반찬단지는 ▲양 기관이 상호 간에 필요로 하는 분야의 연구 및 사업화에 협력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 ▲장학금, 인턴쉽(견학) 및 취업에 관한 협력 ▲지역사회 봉사 및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하는 공동협력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한태준 총장은 “(주)반찬단지는 1983년에 창업해 백화점 및 대형 통업체 등에 납품하며, 대기업 케이터링 업체와 거래해 매출이 나날이 신장하고 있는 식품계의 모범기업”이라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겐트대학교 식품공학 기술과 연계해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겐트대학교는 1817년 벨기에 겐트시에 설립된 유럽 명문 종합대학 연구기관으로 세계적 수준의 생명공학과 농업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4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시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를 개교했다.

아울러 분자생명·식품·환경공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력과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