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시, 지역거점 청년지원센터 선정
상태바
인천시, 지역거점 청년지원센터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4.04.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조정실 지정, 청년공간 8개소, 지원센터 1개소 확보
인천 청년공간인 ‘유유기지 인천’.(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 청년공간인 ‘유유기지 인천’.(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지역거점 청년지원센터로 선정돼 청년공간 8개소와 지원센터 1개소가 확보됐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청년정책 정보를 체계화해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지원하는 국무조정실 지정 ‘광역 자치단체별 거점 청년지원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된 청년지원센터는 이달부터 오는 2027년 3월까지 3년간 운영되며, 운영기관은 인천테크노파크로 지정됐다.

국무조정실은 중앙 청년지원센터와 군·구 청년지원센터를 잇는 정책 전달체계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광역 센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후 전국 14개 광역시도의 지역거점 청년지원센터를 최종 지정했다.

‘인천시 청년지원센터’는 청년정책 종합안내, 지역 네트워크 구축, 지역 청년 실태조사 등을 추진하며 국가·지자체·민간 등의 청년정책 정보를 종합·체계화해 맞춤형 지원을 한다.

시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유유기지 인천’을 제물포스마트타운에 지난 2017년 처음 조성한 후, 지난해까지 미추홀구와 남동구를 제외한 8개 군·구에 청년공간을 구축했다.

이번 지역 거점 청년센터 지정으로 인천에는 청년공간 8개소와 인천시 청년지원센터 1개소를 확보하게 됐다.

이규석 청년정책담당관은 “인천 청년들을 위한 지역거점 청년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중앙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군‧구 지역센터를 아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