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署,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署,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4.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경찰서(서장 국승인)는 2일 오전 순천경찰서 봉화마루에서 ‘오늘도 안전하고 행복한 순천만들기’를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찰서 全 기능의 경찰 역량을 집중하고 체계화된 범죄예방·대응책을 추진키 위해 마련됐다.

국승인 순천경찰서장이 주재하고 기능별 과장, 지역경찰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5대범죄 발생 및 112신고 현황 등을 분석한 결과, 영·농활동 및 나들이 등 외부활동 증가로 절도 발생을 예방키 위해 ‘농번기 및 행락철 절도예방’ 기능별 전략 및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심형과 농어촌형으로 구분된 지역맞춤형 범죄취약개소 선정 ▲기동순찰대 가용경력 배치 등 범죄예방 활동 방안 논의 ▲기능별 민·관·경 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력치안 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맞춤형 범죄예방 및 대응책을 세웠다.

국승인 순천경찰서장은 “주민들의 요구에 최선을 다하고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찾아 해결하는 ‘정성치안’, 지역사회 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치안정책을 논의하고 고민하는 ‘주민참여치안’을 통해 범죄와 위험으로부터 순천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보장하는 선제적 예방 차원의 경찰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