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16:08 (일)
‘백석 S-PIPES 인성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백석 S-PIPES 인성 페스티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4.04.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 S-PIPES 인성 페스티벌’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백석 S-PIPES 인성 페스티벌’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인성개발본부는 지난 2일 교내 일원에서 ‘백석정신 기반 백석 S-PIPES 인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석학원의 설립취지인 ‘사람다운 사람’ 양성을 위해 인성 교과와 연계해 대학이 핵심역량으로 제시하는 혁신역량, 소통역량, 관계역량, 섬김역량 등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축제다.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각종 핵심역량과 인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사회에 봉사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다.

행사는 1차 프로젝트 발표, 2차 프로젝트 교류, 3차 프로젝트 축제로 구성돼 학생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계능 인성개발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재학생 각자가 가진 전공지식과 역량, 인성을 융합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직면하고 거기서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이라며 “각자가 가진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재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성개발본부는 백석정신기반의 S-PIPES 인성교육모델로 지역사회 초·중·고교 및 군 장병 대상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나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