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2024 공연예술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2024 공연예술 공모사업 선정
  • 김상우
  • 승인 2024.04.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예술유통 및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최문실)는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 및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테츠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3000만원을 확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취약 지역의 문화향유 증진을 도모하고, 공연기획 자치단체 공연장과 협력하여 전국 단위로 공연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함양구문화예술회관 전경)
함양문화예술회관 전경

특히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춘연가'는 트로트 주크박스 뮤지컬로 가족, 효를 주제로한 시골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배기성, 신인선, 남경주, 최예림 등 유명배우 및 가수가 출연하여 오는 6월 1일 오후 4시, 7시, 2회 공연할 예정이다.

지역맞춤형 중소규모콘텐츠 유통공모사업은 문화취약지역에 문화향유증진 및 공연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다볕에 '반가워! 교양있고 향기로운 음악'이 선정되어 9월, 11월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획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함양군은 확보한 국비를 통해 수준 높고 다양한 공연을 군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공연예술 발전과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