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고흥군, 미용업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미용업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4.04.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3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사)대한미용사회 전남동부지회 고흥군지부(지부장 박호양) 주관으로 ‘2024년도 미용업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 미용업 영업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 법규의 전반적인 이해와 군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미용 전문가 기술 지원교육 등을 실시해 미용인 상호 간의 정보교환은 물론 새로운 전문기술을 습득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매월 1회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한 무료 미용 봉사에 대한 제7391부대 부대장의 표창도 함께 이루어져 행사를 더욱 의미 있게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미용업 이용객들의 높은 만족으로 이어지고 영업주들의 매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용업 발전을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와 친절한 운영으로 다시 찾는 고흥을 만드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고흥군 미용협회는 120여 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2회 어깨동무 미용 봉사와 국립소록도병원, 노인전문병원 미용 봉사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과 봉사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 구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