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귀어학교 수료생 첫 배출
상태바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귀어학교 수료생 첫 배출
  • 김상섭
  • 승인 2024.04.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학교 제1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 남녀 20명 수료
연안자망 어선어업 실습교육.(사진=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제공)
연안자망 어선어업 실습교육.(사진=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소장 김율민)는 인천어업을 이끌어갈 귀어학교수료생을 첫 배출했다.

5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 인천 귀어학교 제1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귀어학교는 귀어·귀촌 촉진과 어촌소멸 대응을 위해 추진된 도시민 기술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수산업 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교육과 2주간의 어선어업 실습교육 등 총 5주의 과정을 통해 귀어·귀촌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이날 열린 수료식은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시청,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수료생 소감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생 20명중 남성 18명, 여성 2명이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인천 10명, 서울 7명, 경기 3명이며, 연령별로는 30대 1명, 40대 5명, 50대 11명, 60대 3명으로 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수료식에 참석한 수료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귀어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 좋았고, 귀어학교에서 배운 것을 활용해 귀어의 꿈을 이루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시는 도시민 어촌유치지원사업과 연계해 수료생들이 안정적으로 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어가 멘토링, 귀어인 인턴제, 주거환경개선지원 등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율민 소장은 “인천 귀어학교 교육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 및 현장경험과 어촌계장, 선배 귀어인 등 인적네트워크는 귀어귀촌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 귀어학교는 오는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 제2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으로 귀어귀촌 전문어업 및 양식업 교육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