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7:53 (월)
인천교육진흥원, 인차이나 시민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인천교육진흥원, 인차이나 시민아카데미 개강
  • 김상섭
  • 승인 2024.04.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박사과정 수강생 및 시민학생 40여명 참석, 개강식 가져
인차이나시민아카데미 개강식.(사진=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차이나시민아카데미 개강식.(사진=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교육진흥원)이 2024 인차이나포럼 시민공감사업을 진행했다.

5일 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은 지난 4일 본부캠퍼스 특별과정인 ‘인차이나(INChina) 시민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개강식은 1학기 석·박사과정 수강생 및 시민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권홍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의 환영사로 시작했다.

이어 김수한 인천연구원 연구위원의 인차이나 시민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 ‘고전으로 읽는 현대중국’을 주제로 민귀식 한양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진흥원은 지난 1월 22일 인천연구원과 인천대 중국학술원, 현대중국학회와 인천시민을 위한 평생교육발전과 공동사업발굴 및 운영을 위한 4자간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인차이나 시민아카데미: 변화하는 세상, 다시 그리는 한중관계’는 인차이나 포럼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산학 거버넌스 구축 및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시민공감사업이다.

인천 공공기관 및 대학·학술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를 통해 중국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더 나은 한중관계를 위한 시민교육과 학습, 토론의 장을 제공한다.

인차이나 시민아카데미는 오는 5월 13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진흥원에서 진행되며, 민귀식 한양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비롯해 장정아 인천대 중어중국학과 교수, 박계화 인천대 중국학술원 교수, 롤랜드 윌슨 한국조지메이슨대 교수 등 우수한 교수진을 초청해 경제산업, 국제관계, 사회문화 등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 오는 5월 9일에는 '우리안의 중국, 화교와 차이나타운'이라는 주제로 인천차이나타운에서 현장학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류권홍 원장은 “교육을 통해 한중관계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 인천의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중국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